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입문 MTB] 환상의 컬러 조합 - 첼로 XC 10

by Dreambike 2013. 4. 9.

얼마 전에 어떤 분이 올해 유행 컬러를 '블랙'과 '라임'으로 예측 바 있는데요. 저도 동의가 되더라구요. 블랙과 라임의 환상의 조합이 돋보이는 자전거, 첼로의 XC 10을 소개합니다.

 

 

 

색상은 화이트(브라운), 블랙(레드), 레드(블랙)까지 총 4가지가 있는데요. 아무리 봐도 이 녀석(블랙-라임)이 가장 고급스러운 듯 보이네요. 끌려요. ^^ 블랙의 묵직함에 경쾌한 라임이 적재적소에 디자인되어 있어요. 라임의 경우,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튀기 때문에 의상이나 모자 등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XC 10 프레임에 적용된 기술은 정말 화려한데요. FEA에 의한 강도 및 강성의 최적화, 초소성 공법을 이용한 화려한 디자인, 스무드 웰딩 가공 기술로 인한 자연스러움,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K7 튜브 적용 등등~ 굳이 이해할 필요는 없겠죠;; 다만 다양한 기술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 경량과 강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세 마리인가요 ^^;)를 잡았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듯합니다.  

 

 

시마노 데오레 변속 레버를 장착했구요~

 

 

시마노 데오레 급의 변속기와 스프라켓, 크랭크 세트가 장착되었어요. 완벽하게 일치되었습니다.

 

 

시마노 유압 브레이크가 장착되었습니다. 확실한 제동력을 보장하는 디스크 브레이크 되겠어요.

 

 

프론트 포크는 락샥 XC30 TK가 장착되었어요. 일반 저가 샥과 비교 불가입니다. ^^

 

 

안장 높이 조절할 일은 별로 없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시트포스트에 눈금이 있으면 정말 편하더라구요.

 

 

안장은 도미니크 파이톤을 사용했습니다. 날렵해 보이는 것이 멋집니다. 디자인도 훌륭하구요. 변덕스러운 날씨도 끝이 보이는 이 시점에서, 자전거로 몸 풀 날도 머지 않은 듯합니다.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