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가격 대비 최고 하이브리드! <스타카토 엑스피드 8>

by Dreambike 2013. 4. 7.

하이브리드가 에어로 타입 프레임을 업는다면, 어떨까요? 속도에 날개를 달게 되겠죠~ 중저가 모델에서 에어로 타입 프레임을 찾기 쉽지 않은데요. 에어로 타입이란, 공기저항을 최소화시켜 힘의 손실을 최대한 줄이도록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이런 기술이 적용되는 자전거는 고급형이 되겠죠. 하지만 스타카토에서 40만원 초반에 에어로 타입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언빌리버블이죠~ ㅋ

 

 

 

바로 요 녀석들입니다. 요즘 핫한 화이트와 레드의 조합이 첫 번째 모델이구요. 두말이 필요없는 환상의 조합 검빨이 두 번째 모델 되겠습니다. 

 

 

 

에어로 타입의 프레임 보이죠? 이것이 적은 힘으로 빠른 스피드를 내도록 도와줄 무기 되겠습니다.

 

 

시마노 8단 변속 레버를 장착했구요.

 

 

시마노 알투스 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검빨 크랭크암이 포인트가 되어주네요~ 욕심 나네요. ^^

 

 

브레이크는 듀얼 피봇 캘리퍼를 사용했어요. 싱글 피봇에 비해 30% 정도의 힘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시트포스트도 에어로 타입으로 디자인 되었어요. 날렵한 턱선이 얼굴을 살리듯, 날렵한 시트포스트가 포스를 더해주네요. 하하. 오랜 연구와 기술 개발 끝에 생산된 스타카토. 주목할 모델인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향후 행보도 기대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