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블랙 로드바이크 <스타카토 엑스피드 R14>

by Dreambike 2013. 4. 5.

패션에 유행이 있듯이, 자전거에도 그때그때 유행이 있습니다. 컬러의 경우, 작년에는 검정과 빨강의 조합, 그리고 원색 계열의 컬러풀한 자전거가 인기몰이를 했었는데요. 올해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유독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죠. 유행과는 무관하게 자신의 기호대로 자전거를 선택하는 경우입니다. 주로 블랙이나 화이트 등 심플함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런 모델을 소개하려 합니다. 로드바이크의 공격성에 힘을 더하는 블랙 컬러의 <스타카토 엑스피드 R 14>입니다.

 

 

 

이 모델은 스타카토의 <엑스피드 R14>인데요. 요즘 소리없이 혁명을 일으키고 있죠.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 디자인 뿐만 아니라 스펙도 휼륭합니다. 블랙의 포스가 무시무시하네요. ^^

 

 

시마노 신형 STI 변속 레버를 장착했구요.

 

 

총 14단의 기어비를 제공합니다. 무난하죠~

 

 

알로이 더블 버티드 슈퍼 에어로 타입의 프레임입니다. 특이하죠~ 중저가 모델에서는 찾기 힘든 디자인입니다.

 

 

국내 최초로 에어로 타입의 시트 포스트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사진의 초점이 아주 엉뚱하게 맞춰졌네요. --; 그래도 감은 오죠? 하하- 시트포스트가 화룡점정으로 디자인을 완성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안장입니다. 전립선 타입이라 한결 편안하겠죠?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국내 기술로 개발한 에어로 타입의 로드바이크, 그 장인정신만으로도 충분히 멋지지 않나요? 박스포장도 여느 자전거와 달리 아주 꼼꼼하고 완벽한 것을 보고 자전거의 상품성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로드바이크 입문으로 고민하시는 분에게 주저없이 추천할 수 있는 모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