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입문 MTB 베스트셀러 <첼로 XC30>

by Dreambike 2013. 3. 20.

입문 MTB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첼로, 베스트셀러라 불릴만 합니다. 오늘 소개할 모델은 XC30인데요. 본격적으로 산 좀 타자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스펙이 아주, 화려합니다. 보시죠~

 

 

 

이 모델은 블랙(레드) 색상이구요. 레드(블랙), 화이트(브라운), 블랙(네온) 총 4가지인데, 네 가지 모두 조합이 좋네요. 블루가 쓰이지 않은 것이 눈에 띠네요. ㅋ;

 

 

메인 프레임입니다. 날렵하죠~ 첼로 알루미늄 프레임에 사용되는 K7  슈퍼라이트 알루미늄 합금 소재는요, 일반적으로 쓰이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비해 강도와 강성이 우수합니다. 가공은 어렵지만, 사용자는 좋다는 점!

 

 

30단 레버는 시마노 데오레 SL-M591을 사용했어요. 블랙과 화이트 조합이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뒤 변속기는 시마노 XT RD-M781, 앞 변속기는 시마노 데오레 FD-M590-10, 크랭크는 시마노 XT FC-M780를 장착했습니다. 모두 XT면 좋았겠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죠~  
 

 

시마노 브레이크 사용했구요~

 

 

두둥~ 샥 소개입니다. 폭스 샥을 장착했는데요. CTD 시스템으로 화제를 몰고 왔죠~ 산을 타다보면 다양한 지형을 만나게 되는데, 폭스 샥의 테크닉이 있다면, 지형에 맞게 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강력한 업힐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limb 모드,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지형이나 비포장 도로에서 안정감있게 주행을 하도록 돕는 Trial 모드, 다운힐에서의 속도와 급격한 지형변화에서 가장 뛰어난 쿠션감을 제공하는 Descend 모드 있어요.  

 

 

타이어는 슈발베 래피드 롭. 26X2.1을 장착했어요.

 

 

이 자전거의 사이즈는 17이네요. 구분하기 좋겠네요~

 

 

날렵한 태를 자랑하는 전립선 안장입니다. 깔끔합니다. 시마노 레버와 브레이크로 시작해 블랙 앤 화이트 조합이 연결되는 듯 하네요. ^^

 

 

벨은 그냥 찍어봤습니다. 제 취향이라. ㅋㅋ 첼로 XC30과 함께라면 아주 효율적인 라이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