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이런 자전거 봤어요? <유니테 Unite 자전거>

by Dreambike 2013. 3. 3.

오늘은 특이한 자전거 하나 소개하려고 해요. 제가 거주하는 일산은 자전거 타기 좋은 곳이라서 버스 대신 자전거, 지하철 대신 자전거를 이용하는 게 생활이에요. (^^) 그래서인지, 미니벨로를 타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미니벨로를 자주 타서 그런지, 특이한 녀석을 보면 눈이 휘둥그레지곤 해요.

 

 

미니벨로 유니테는 희소해서 더욱 가치가 높아지는 자전거죠. 프레임이 독특하고, 게다가 중간에 검정색 가방까지! 뭔가 포스가 남다릅니다.

 

 

기존 엠블렘은 따로 제작해 붙이거나 데칼을 부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유니테는 프레임에 그린 듯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벽화를 볼 때와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시마노 그립 쉬프트가 장착되어 있네요.

 

 

7단의 기어비를 제공하고요. 무난한 기어비죠.

 

 

블랙 흙받이(물받이 혹은 휀더 등등 다양하게 불립니다 ㅋ)가 아주 세련된 모습으로 장착되어 있어요. 브레이크는 역시 브이-브레이크군요.

 

 

블랙 흙받이와 블랙 스포크가 조화를 이루는 듯 보이네요.

 

 

프레임 사이에 장착된 바구니입니다. 기본적인 물품을 충분히 수납할 정도의 크기네요. 저는 조그만 애완견 정도는 샤방 라이딩을 함께 할 수 있을 거라 감히 생각해 봅니다. ^^ 이 자전거는 일본 등지에서 자주 출몰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그네들의 취향과 겹치는 부분이 있네요. 굳이 활용적인 면면들을 만들어내는 것도 그렇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