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브롬톤

[일산 브롬톤] 2016 브롬톤 M2R RLRL + 손 허브 휠빌딩

by Dreambike 2016. 2. 5.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때의 향기 그대로~' 입춘이 지나 로이킴의 봄봄봄이 생각나지만, 체감하기로는 여전히 겨울이네요. ㅋ 그래도 뭔가 몸과 마음이 새로워지는 기분입니다.

 

 

이제 슬슬 자전거 탈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겨울 동안 묵힌 체지방도 날려 버릴 때가 온 거겠죠~ (남 이야기가 아니네요. 저도 동참을 ^^;) 오늘의 주인공은 M2R RLRL입니다. 출고하면서 손+에델 작업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상자에서 꺼내 안장만 끼운 상태. 브롬톤 챔피언쉽 초대장이 안장 쪽에 걸려 나옵니다.

 

 

브롬톤 메뉴얼과 인서트(싯포스트 높이를 고정시키는 데 필요한 부품이죠)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먼저, 휠빌딩 작업을 합니다. 휠 빌딩 작업에 대한 포스팅은 여러 번 해서 생략합니다. ^^ 림은 기존 림을 사용하구요~ 허브, 스포크, 니플은 체인쥐!

 

 

휠빌딩 작업이 끝나면, 라이트와 연결을 합니다. 에델룩스 라이트 2구요~ 로우락커(RL) 컬러와 최상의 조합을 보여주는 골드(GOLD) 컬러로 장착합니다. 다이나모 라이트의 편리함을 경험하면, 다른 라이트를 쓰기 힘들다는 단 하나의 단점이 있죠. 하하~

 

 

안장, 그립, 탑튜브커버 등을 장착합니다.

 

 

세팅을 마치고 나왔습니다. 역시 고급지네요~ ^^

 

 

브라운 컬러의 브룩스 슬랜더 그립이 장착되었구요. 기어는 2단! 덕분에 핸들바가 심플하지요~

 

 

브룩스 스왈로우 안장입니다. 티탄이에요~ 최고급 사양이지욥!

 

 

Long~한 탑튜브 커버를 장착해습니다. 라인이 살아서 보기에 좋습니다.

 

 

 

앞, 뒤로 다이나모 작업이 되었습니다. 밤에 바퀴를 굴리면  앞 뒤로 불이 짜잔~ 들어옵니다. 항상 on, 항상 off, 센서(어두워지면 저절로 켜지는) 중에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모 허브를 장착하면 구름성에 저항이 있지 않느냐는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도 물론, 약간의 저항은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미미해서 체감할 정도는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16년 모델이라면 네임택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출퇴근 위졸 라이딩을 하실 계획이라고 하셨는데요. 브롬톤 라이딩으로 조금이나마 생활에 활력이 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즐거운 라이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