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버디

[일산 버디] 버디 클래식의 찐한 튜닝 - 팍슨(FAXSON) 휠셋

by Dreambike 2015. 5. 8.

버디 클래식~ 나올 때만 해도 화제만발이었는데, 최근에는 좀 잊혀진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 볼 때마다 개성은 강한데, 몇 퍼센트 부족한 느낌이 들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찐~한 튜닝을 해보자 생각했습니다. 찐하다는 것이 다른 건 아니고, 흐릿한 것들을 선명하게 만들어서 좀 강렬하게 보이도록 하려구요. 물론, 성능의 업그레이드는 기본입니다요!

 

 

전체 샷입니다. 눈에 들어오는 것은? 휠셋이죠. ^^ (아니라고 하심 속상할 듯 ㅋ)

 

 

원래는 이런 휠셋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휠셋, 그리고 싯포와 안장을 바꿨는데요. 무게는 10.3kg이 나왔습니다. 

 

 

사진 찍으러 나왔네요~

 

 

버디 클래식에서만 만날 수 있는 원형 프레임입니다. 샤프한 지금의 프레임도 좋지만, 이 또한 개성이 있죠~ 많은 분들이 그리워하던 모양입니다.

 

 

 

기하학적 모양의 포크와 리어프레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양에 반해서 버디를 선택했다는 분들이 계실 정도로 매력 넘치죠~ 그리고 18인치 팍슨(FAXSON) 미니벨로 휠셋입니다. 인치업 휠셋은 아니구요, 시마노 11단까지 호환이 되는 휠셋입니다. (인치업 카본 휠셋은 매장에 전시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구경 오셔도 ^^) 지금은 기존 타이어를 장착했는데, 조만간 코작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보시다시피 레드 포인트가 클래식 레드와 무척 잘 어울리죠~ 블랙과의 대비도 선명하구요.

 

 

라이트프로 싯포스트로 교체했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경량 효과가 있습니다. selle italia SLR 안장으로 교체~ ^^

 

 

폴딩한 모습입니다. 브롬톤과 투샷으로 잡으면 조금 크지만, 단독으로 잡으면 앙증맞은 버디네요~ ^^ 매장으로 오시면 다양한 버디와 함께 튜닝한 이 녀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 구동계 튜닝 후 다시 컴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