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입문용 로드바이크 <엘파마 에포카 R1>

by Dreambike 2011. 12. 11.

자전거에도 유행이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MTB가 대세였지만 이젠 로드바이크 혹은 하이브리드가 시장에서 주력하는 상품이 됐다. 물론 이것마저도 언제 바뀔지 모르겠지만. ㅋ 그래도 꽤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유행중인 로드바이크 중에서 순수 국내 브랜드인 엘파마의 <에포카 R1>을 소개하고자 한다.





에포카는 부품에 따라 4가지 종류로 나뉜다. 소라 시티, 소라, 티아그라, 105가 바로 그것이다. 크랭크셋, 앞뒤 변속기, 변속레버(일체형), 브레이크까지 동일한 등급의 시마노 부품을 장착하여 라이더가 자신의 수준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 사진을 통해 만나고 있는 모델은 소라급 에포카이다. 이름하여 입문자용~











체인과 스프라켓은 데오레와 티아그라를 사용했다. 총 18단의 기어비를 제공한다.



로드바이크는 용도에 따라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단단한 성질을 강화시켜 빠른 속도를 내게 하는 레이싱 모델과 속도보다는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장거리 라이딩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퍼포먼스 모델이다. 로드바이크 입문자라면 후자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겠다. 처음부터 욕심을 부려 낭패를 보지 않으려면- ^^; 로드바이크에 입문하고자 한다면 에포카 R1 소라급이 무난한 출발을 도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