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버디

[일산 버디] 폼나는 "버디 스포츠 디스크 - 10단" 입고

by Dreambike 2014. 8. 5.

소문이 무성했던 버디 스포츠 디스크 10단이 드디어 입고되었습니다. 하이 폴리쉬는 입고 즉시 빠져서 사진이 없네요. ^^;; 하이 폴리쉬의 경우는 디스크(9단) 모델로 그 컬러를 이미 경험한 바 있죠. 하지만 이 녀석(스카치브라이트+블랙클리어코팅 - 이름 한번 기네요;;)은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예전에 그라파이트라고 출시되었던 색상이기도 합니다. 매트 그레이도 아니고, 그렇다고 블랙도 아니고, 하지만 분명한 것은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점! ^^

 

 

스카치 브라이트 + 블랙 클리어 코팅이라는 컬러 네임으로 보자면, 실버 계열에 블랙 코팅을 했다는 것인데요.그래서 이처럼 오묘한 빛깔이 탄생된 듯합니다. 아, 시크합니다.

 

 

"난 버디야~" - 데칼이 말을 합니다.

 

 

폴딩과 높이 조절을 위한 핸들 포스트~ 간단한 조작으로 내 몸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요.

 

 

두둥~ 오늘의 포인트, 시마노 10단 변속 레버입니다. ^^ 이제는 10단이라는 거죠~

 

 

10단 스프라켓입니다. 드레일러는 시마노 제품을 장착했구요~ 넓어진 변속 범위로 더욱 버라이어티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크랭크 세트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실용적입니다.

 

 

또 다른 포인트, 디스크 브레이크입니다. 빠른 속도를 제동하는데 큰 기어를 할 파트죠~ 스포츠에는 디스크죠! 이제 디스크가 이름에 맞는 자리를 찾은 듯합니다. ^^

 

 

 

앞뒤 서스펜션입니다.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앞뒤 샥 모두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의 경우 스프링 규격을 달리함으로써 장력을 조정할 수 있구요. 리어의 경우 엘라스토머 색상에 따라 하드-스탠다드-소프트로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드하게 타고 싶어하는 분들이 계시구요. 편안하게 타고 싶어하는 분들이 계시니까요~ 취향에 따라 교체하시면 됩니다.

 

 

시트포스트에는 눈금이 새겨져있습니다. 은근 편리하다는~

 

 

안장은 셀레 제품입니다. 레이싱 타입이구요. 다른 버디 안장에 비하면 상당히 스포티하지요~ 날렵합니다.

 

 

그냥, 멋지다는 말밖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