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튜닝

[자전거 튜닝] 블혼바 - 티아그라 레버 장착기

by Dreambike 2013. 4. 27.

오래된 자전거를 버리지 않고 새롭게 꾸며 타시는 분들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지 않으면 잘 않되는 일이죠.  오늘은 타던 자전거에 시마노 티아그라 듀얼 레버를 장착하고 싶다는 분이 계셔 정비를 하게 되었네요. 요즘 찾기 힘든 바테이프가 감겨있네요. 나름 분위기 좋은데요. 옛느낌이 물씬! ^^

 

 

 

그렇지만, 정비를 위해서 과감하게 떼어버리죠. ㅋ! 하지만, 이 상태로 장착을 했다가는 케이블이 휙 꺾여버리겠네요.

 

 

 

하지만, 불가능이란 없다! 레버를 장착하기 위해서 불혼바 성형에 들어갑니다. 케이블의 길을 내어주는 거죠. 쇳가루를 열심히 마셔가며 갈아줍니다. (폐야, 괜찮니? --;;)

 

 

마무리도 깔끔하게!

 

 

못 쓰는 아웃케이블을 이용해 테스트를 여러 번 한 후에, 인아웃케이블을 끼워줍니다.

 

 

레버가 장착되었어요. 아까는 생뚱맞은 위치에 레버가 장착되어 있어 보기가 안 좋았는데, 위치가 훨씬 좋아졌죠?

 

 

브레이크 암도 텍트로 제품으로 교체했구요. 휠이 휘어서 그것도 교정을 해 드렸습니다. 브레이크는 중요하니까요~

 

 

마지막으로, 바테이프를 감아줍니다. 기본 블랙 색상으로 칭칭칭~

 

 

짜잔! 완성된 모습이에요. 브레이크와 변속을 동시에 작동할 수 있는 듀얼 레버이지만, 자전거의 스펙 상, 브레이킹에만 사용이 되겠네요.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자전거입니다. 손님께서 시승 후, 포지션과 제동력에 만족을 표하며 가셨습니다. 이럴 때, 기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