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튜닝

[휠셋 교체] 스피딩 티킷, 가볍고 강력해졌다!

by Dreambike 2014. 5. 16.

라즈베리 티킷이 봄을 맞아 새로운 변신을 꾀했습니다. (봄맞이라고 하기에는 좀 늦은 감이 있지만요. 하하;;) 종목은 휠셋 교체! 순정 휠셋은 무겁고 구름성이 썩 좋지 않거든요. 티킷 유저께서는 앞으로 달릴 곳이 얼마나 많은데, 휠셋이... 라고 하셨지요. ^^ 그리하여, 바뀐 모습입니다. 보시죠~

 

 

이전 림 컬러는 실버였는데요. 특별히 언발런스하다고 느끼지는 않았었는데, 블랙으로 바뀌니 분위기가 싹 달라지네요~ 프레임에도 블랙 컬러가 들어가 있어, 조화를 이루며 더욱 선명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멋있습니다!

 

 

포인트 줄 아이템을 찾다가 니플에 꽂혔습니다. ^^ 실제로는 색상이 엇비슷한데, 사진상으로 좀 차이가 있네요;; 블랙 림, 블랙 스포크, 블랙 허브에 퍼플 니플 조합으로 휠 빌딩을 시작합니다.

 

 

패턴에 맞춰 스포크를 끼우고요. 휠 트루잉을 정밀하게 해야겠죠~

 

 

센터를 확인하는 작업을 거쳐서~

 

 

스포크 장력을 확인하는 작업이에요. 오차범위 내 수치가 나와야 작업을 끝내게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휠셋~ 니플.. 눈에 띠죠? ^^

 

 

장착한 모습입니다. 각도 때문인지 타이어가 무척 뚱뚱하게 나왔네요. ㅋㅋ 날렵하다는~ 가시는 길에 밸브캡도 컬러풀하게 교체했습니다. 휠셋의 완성은.. 밸브캡인가요. ^^ 요즘 주말마다 동번서번하며 라이딩을 즐기고 계시는데요. 더욱 강력해진 휠셋의 라쳇소리(일명 매미 소리)와 함께 달리게 되시겠네요. 휠셋은 교체해보면 안다고요~ 평지는 물론 업힐할 때에도 부드럽고 가벼워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