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캐논데일

[일산 캐논데일] 여성에게 특화된 "캐논데일 에보 우먼스 105"

by Dreambike 2015. 4. 29.

요즘, 로드바이크 타는 여성분들 참 많아졌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여성용 로드바이크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캐논데일의 우먼스 라인업은 주목할만 합니다. 라인업이 화려한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더욱 나아지고 있거든요.

 

 

이 녀석은 수퍼식스 에보 우먼스 카본 105입니다. 울테그라(퍼플)도 있는데요, 먼저 105 화이트부터 소개합니다.

 

 

먼저, 여성에 맞는 지오메트리를 구현함으로써 효율적인 라이딩을 가능하게 합니다.

 

 

포크는 지면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합니다.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 그리고 시트튜브가 만들어내는 공간을 플렉스 존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속도가 증가해도 안정적인 핸들링과 승차감을 보장하는 역할을 하지요. 앞의 포크와 짝을 이루어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쉬프터, 앞뒤 변속기, 카세트, 브레이크 등은 시마노 105급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FSA 크랭크에 BB30이 조합되어 장착되어 있습니다.

 

 

캐논데일 싯포스트와 안장입니다. 화이트 컬러 안장으로 전체적으로 깨끗한 느낌을 완성하였습니다.

 

 

캐논데일의 여성용 로드바이크를 좋아하는 이유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여성용이라고 강조하지 않아서입니다. 그보다 기술적으로 여성에게 최적화된 자전거를 만들려는 노력이 멋있어 보입니다. 다음에는 여성용 울테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