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튜닝

[일산 브롬톤] 브롬톤 휠빌딩 / SP 허브 다이나모 장착

by Dreambike 2015. 6. 13.

야간 라이딩에 최적화된 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허브 다이나모를 장착하는 것이겠죠? ^^ 밝기도 훌륭한 편이지만, 무엇보다 충전의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은 쉽게 포기되지 않는 유혹입니다~ 오늘은 SP 다이나모이 새로운 조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색상 조합이 특이합니다. 이젠 볼 수 없는 색상들이에요. 아쉽;; 외국에서 타던 브롬톤을 가지고 들어오셨는데요~ 불편한 부분들을 하나하나 개선하셨습니다.

 

 

다이나모 장착을 위해 수술대에 올라간 브롬톤~ ㅋ

 

 

이번에 바꿀 라이트입니다. 룩소스 U라는 제품인데요. 파노라마 라이트(2개의 LED가 추가적으로 장착되어 전면 뿐 아니라 측면까지 함께 비춰주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기능과, 다이나모에서 생산되는 전기에너지 뿐만 아니라 룩소스에 내장된 캐시배터리의 전기에너지가 동시에 공급되어 라이트 밝기가 최대가 되도록 설정합니다. 또 정지시에도 불이 들어오는 기능도 있지요. 무궁무진하죠? ^^ 손님께서 요청하신 NEW~ 모델이었습니다.

 

 

휠 빌딩과 함께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룩소스 U는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이건 콘트롤러인데요. 핸들바에 부착한 채로 라이트 기능을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충전도 가능합니다~ 와우! ^^ 그렇다고 해서 충전 기능이 아주 훌륭한 것은 아니겠죠? 급할 때 도움을 받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편하고 안전하게 라이딩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