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일산 벨로라인] 입문용 로드바이크 "스트로브" 2014 Strobe

by Dreambike 2014. 6. 6.

말하자면, 스포츠카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 Strobe는 섬광, 짧게 반짝거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빛의 속도로 순간 스피드를 낼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남자 스타일의 바디 프레임에 매트한 컬러를 입혀 '강한' 이미지를 주었구요. 카본 포크로 날렵한 느낌까지 더했습니다. 입문용 스펙에 카본 포크~ 훌륭한 조합이네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로드바이크를 원한다면, 벨로라인의 스트로브를~

 

 

 

매트한 느낌이 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요즘은 특히 매트한 컬러가 인기가 많습니다.

 

 

이것이 바로 카본 포크! 날렵하고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자잘하게 전달되는 진동을 흡수해주기 때문에 승차감이 좋구요. 무게도 조금~ 덜어주죠. 그리고 에어로 스포크도 눈에 띠는 부분입니다. 공기 저항에 유리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터널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케이블을 모두 프레임 속으로 집어넣었죠~ 외관이 깔끔한 것은 두말할 것도 없구요. 오염에도 강해져서 부식 등으로 케이블을 교체하는 주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어헤드 스템 장착했구요. 우노 제품입니다. 

 

 

클라리스 등급의 부품이 장착되었습니다. 변속 방식이 소라급 듀얼 컨트롤 레버와 동일한 방식이어서 사용하기에 무척 편리합니다.

 

 

클라리스 변속기가 장착되었죠~ 이렇게 클라리스 세트로 무장!

 

 

화려한 문양의 크랭크 세트가 디자인을 살려주네요.

 

 

데칼 방식의 깔끔한 벨로라인 엠블럼을 볼 수 있구요, 알로이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안장은.. 무난합니다~ ^^ 전립선 안장이구요. 푹신함이 육안으로 확인되는 느낌인데요. 안장통 없이 무난하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드바이크 초심자에게 참 좋은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성비도 훌륭하구요. 무엇보다.. 훔치고 싶은 디자인.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