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리뷰

블랙 포스의 강렬한 로드바이크 <2014 트리곤 다크니스3 105>

by Dreambike 2013. 9. 23.

오늘은 보다 완벽해진 모습으로 찾아온 2014년 트리곤 다크니스3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이 다크니스 때문에 들썩들썩하네요. 풀카폰 프레임에 105급 부품 장착! 7kg대의 무게에 강렬한 포스의 디자인까지~ 남심을 흔들만하죠? ^^ 입문용 자전거로 로드바이크의 매력을 느꼈다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때겠죠?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블랙 포스의 강렬함에 취할실 분들, 주목해주세요. ^^

 

 

사진으로 봐도 멋있죠? 무광 블랙의 시크함이 잔뜩입니다. 디자인만 좋은 게 아닙니다. 스펙도 짱짱해요.

 

 

다크니스 프레임은 트리곤의 NCC(나노 카본 컴포지트)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트리곤만의 고유한 고열 성형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프레임인데요. 해외 유명 자전거 매거진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기도 했다고 하네요.

 

 

시마노 105 레버가 장착되었습니다. 블랙 가죽 바테이프가 감겨 더욱 멋스럽네요.

 

 

시마노 105 뒷변속기가 장착되었구요. 11~25T 카세트도 보입니다.

 

 

105 앞 변속기와 크랭크 세트가 장착되었습니다. 

 

 

브레이크도 105급! 풀 장착된 거죠~ 제동은 정말 중요하죠. 변속 만큼이나요. 믿음직스러운 105입니다. ^^

 

 

시원시원한 시마노 휠셋입니다. 3T 리지다 팀 스텔스 포크이구요. 다크니스3는 3T 컴퍼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T의 경우 작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왜 그럴까요? 우선, 가격 경쟁력이 좋구요. 깔끔한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가 돋보입니다. 게다가 라이더의 편안함을 고려한 디자인까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네요~

 

 

3T AARX 스템과 ROTUNDO 핸들바가 장착되었습니다.

 

 

리어 스테이의 디테일입니다. 살아있네요!

 

 

카본 시트포스트에 산마르코 안장의 조합! 환상입니다. ^^ 시트포스트의 소재가 카본으로 바뀌면서 잔진동을 잡아주니, 편안함이 더해지겠죠~

 

 

무게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7kg대입니다. 무게를 재보니 정확하게 7.59kg 되시네요. ㅋ 2013년 형에 비해 훨씬 높아진 스펙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미세하게 올랐네요. 욕심이 날만 합니다! 빠른 속도에 강렬함까지 더해진, 트리곤 다크니스3로 남은 가을을 장식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