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정비

[자전거 세차] 몰라보겠어, 브롬톤!

by Dreambike 2012. 10. 25.

세차까지는 아니어도, 멀리 라이딩을 하고 나면 자전거를 자주 닦아주곤 하는데~ 그럼에도 요 모냥 요 꼴이다. ㅋ 심심하면 접고 펴고, 수시로 넘어뜨리고, 비가 오거나 말거나 자주 타는데도 불구하고 참, 잘 버틴다. 이 녀석! 사랑스럽군. (훗)  

 

 

 

 

케이블이 닿는 곳이나 구동계 부분은 특히 더럽다. 군데군데 잔기스도 많이 생기구~ 해서 오랜만에 꼼꼼하게 닦아보기로 한다. 가능하면 이 녀석과 처음 만났던 순간으로 돌아갈 수도.. 있을까? ㅋㅋ

 

 

먼저, 디그리셔를 이용해 닦기로 한다. 아, 장갑! 안습이구나. (어흑) 디그리셔는 잘 닦이기는 하지만 분명 한계가 있다. 특히 잔기스 부분에 들어간 검은 때를 없애지 못한다는~

 

 

 

 

디그리셔를 이용해 세차한 모습이다. 뭔가 부족하다. 이대로는 부족해~ 해서, 웰티드 메탈  폴리쉬(일종의 광택제)를 이용해 온힘을 다해 닦는다. 팁이라 하면, 힘을 많이 줘야한다는 것!

 

 

몸에 땀이 다 난다. 어떤 모습이 됐을까!

 

 

 

 

 

 

세차 완료! 눈에 거슬렸던 잔기스는 눈에 띄지 않고, 묵은 때도 사라졌다. (언빌리버블~ ㅋㅋ) 림에 덕지덕지 붙은 이물질도 떼어내고, 구동계 부분의 때도 닦아냈다. 아주 개운하다. 막 나온 신차같은 같은 느낌이 물씬~ 가만 보면, (사람 마음이 간사해서) 자전거가 더러우면 좀 막 다루게 되는 경향이 있다. 뭐, 이미 더러운 걸 뭐~ 하는 심보같은 거. 이제 좀 살살 다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