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013

[일산 브롬톤] 케이블의 새바람 "다이아몬드 슬릭 브레이크 케이블' 브레이크! 제동! 멈춤!자전거 탈 때 중요한 사항이지요. 원활한 브레이킹을 위한 케이블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다이아몬드 슬릭 브레이크 케이블이에요. 골드골드한 것이 고급스러워보이지요. ^^ 이 제품은 다이아몬드 코팅 공법을 이용해 표면 장력을 낮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떻게 좋을까요? 마찰이 줄어드니, 저항이 없어 반응속도가 빠릅니다. 부드러우면서 빠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손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교체해봅니다. 케이블을 장착하는 장면이에요. 일반적인 케이블의 경우 원형 강선을 꼬아서 만들지요. 그 꼬임이 겉표면에 드러납니다.반면에, 슬릭 케이블은 이것을 재가공해서 매끈한 표면을 갖게 됩니다.그래서 저항력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거죠. 커팅을 했을 때에도 풀림이 전혀 없지요.일반.. 2018. 12. 1.
[일산 브롬톤] S바 브롬톤 "M바 포지션" 만들기! S바 브롬톤이 불편한 분들이 반가워할만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바로, 미드 라이저바 혹은 로우 라이저바인데요.조셉쿠삭 제품입니다. S바 브롬톤인데요.핸들바를 교체해보겠습니다. 평소에 S 포지션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거든요. 교체할 라이저바는 아래에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M핸들바와 비교해보세요. 장착을 해보니 핸들바 길이가 좀~ 깁니다. 이 모델의 경우 머드가드가 없는 E형 모델이라 커팅을 조금 더 해야 했는데요.L형(머드가드가 있는 경우)은 커팅 길이가 짧아집니다. 핸들바 커팅을 과감하게 해줍니다.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S핸들스템에 미드 라이저바를 장착하면 순정 M바 모델과 포지션이 비슷해집니다. 폴딩을 하면 이런 모습~ 기존 M바 모델과 비교해보세요. S바 포지션이 불편하신 분들~적은 비용으로 M바 .. 2018. 12. 1.
겨울 라이딩 필수품 "김서림 방지 고글 클리너" 라이딩하면서 고글(혹은 안경)에 김이 서리면, 불편하시죠?고글과 버프는 환상의 짝꿍이지만 김이 서리면 자칫 안전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덜어낼 수 있는 용품이 있습니다.바로 김서리 방지 고글 클리너입니다.가격은 6,000원인데요.1년 정도는 쓸 수 있으니 가성비 갑이죠. ^^ 하루에 한 번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신기할 정도로 김이 서리지 않는다는 점~ 매장에 비치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2018. 1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