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8

[일산 브롬톤] 2018 블랙에디션 - 블랙락커 S6R 브롬톤 블랙에디션 "블랙락커"를 소개합니다. S6R 모델입니다. S 핸들바에, 6단의 기어비, 리어캐리어가 장착되었지요.S바 포지션에 익숙한 분이라면 장거리 투어도 무리없는 스펙입니다. ^^ 로우락커 컬러의 포인트, 골드! 곳곳에서 발견되는 골드 포인트가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유광으로 바뀌면서 로우락커 컬러의 신세계를 경험하는 듯합니다. 블랙에디션이기 때문에 블랙 컬러의 부품이 장착되었습니다. 해들바부터 확인할 수 있지요. 머드가드도 블랙 컬러로 장착이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암은 2018년부터 모두 블랙 컬러로 통일되었고요. 크랭크셋(50T 체인링이 장착되어 있네요. 44T 교체 가능합니다), 휠셋, 리어캐리어, 싯포스트 및 안장 등 모두 블랙에디션 라인으로 장착되어 있어요! 올해 처음 선보이는 블랙에디.. 2018. 5. 24.
[일산 브롬톤] 반짝반짝 니켈 에디션 'S2L NI' 2018년 니켈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브롬톤 S2L NI - 니켈 에디션은 브롬톤 에디션 중에서도 고급 사양에 속합니다.타티늄 파츠에 까다로운 프레임 공정 과정이 만들어낸 제품이기 때문이에요.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되는 니켈 에디션! 보시죠~ 메인 프레임! 핸들 포스트까지 니켈 도금되어 있습니다. 포크와 리어프레임은 티타늄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탄성이 좋아 라이딩에도 영향을 줍니다. 블랙에디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부품이 모두 블랙입니다.핸들바도 블랙~ 크랭크 세트도 블랙! 54T 체인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속도감을 즐길 수 있겠죠. 휠셋도 머드가드도 모두 블랙입니다. 니켈 에디션의 경우 라이트, 후미등이 장착되어 출시됩니다. 캣아이 볼트 300과 순정 후미등입니다.캣아이 볼트 300의 경우,.. 2018. 5. 20.
[일산 브롬톤] 노브 서스펜션으로 교체 브롬톤 서스펜션 종류도 다양하지요. ^^오늘은 노브(NOV) 서스펜션으로 교체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이 제품은 울트라 경량 버전입니다. 골드와 실버도 있습니다. 순정이랑 비교하니 무게 차이가 느껴집니다. ^^ 이것은 순정 상태이고요~ 이건 교체한 모습입니다. 순정 제품도 튼튼하고 좋기는 한데, 재질이 언발런스하다고 생각되기도 하거든요. 종종^^ 시험삼아 주행해보았는데, 느낌이 좋습니다. 묵직한 것이 안정감 있네요. 2018. 5. 14.
[일산 브롬톤] 라이저바 교체로 허리 통증 줄여요! S바! 타고 싶기는 한데, 허리 통증 때문에 못 타시겠다고요? 이와 같은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해결책은 라이저바로 교체해 보는 겁니다. S바가 주는 심플함이 있습니다.특히, 머드가드까지 없을 경우에는 더욱 심플해지죠! 니토 라이저바로 교체합니다.요거 올라간다고 허리가 안 아프냐고! 의심을 거두지 못하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만... 믿어보세요. ^^ 라이저바로 허리 근육을 좀 키운 후에, S바를 다시 설치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S바를 탈거하고 라이저바를 장착합니다. 길이가 길어 커팅을 합니다. 커팅 후에, 레버와 그립을 장착하면 됩니다. 날씨도 좋은데, 이제 브롬톤 실컷 타실 수 있겠습니다.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 2018. 5. 13.
[일산 브롬톤] 브롬톤에 잘 어울리는 '싸우전드 헬멧' 연예인도 쓴다는 싸운전드 헬멧 ^^입고되었습니다. 브롬톤에 잘 어울려요! 다양한 컬러가 입고되었습니다. 찬찬히 보실까요~ 박스를 개봉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헬멧과 함께 여분 내피가 잘 포장되어 있어요.이런 세심한 포장에 감동을 합니다. 듀근듀근~ 가죽 스트랩으로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 편해요. 저 동그란 녀석! 디자인인가, 포인트인가 싶지요? 이렇게 개봉이 됩니다. 음식점이나 화장실 갈 때 열쇠로 묶어두시잖아요? 열쇠를 통과시켜 자전거와 함께 잠글 수 있는 장치입니다. ^^ 도톰한 내피입니다.헬멧 종류에 따라 내피 컬러도 다르다는 점! 문라이트 화이트, 골드, 매트 블랙민트, 네이비, 우드 등 다양합니다. 매장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 2018. 5. 10.
캐논데일 시냅스, 이탭(e-TAP) 장착으로 새로 태어남 ^^ 시냅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작업 들어갑니다. ^^ 기변과 업글을 고민하시다가 업글을 선택! 현재 상태입니다. 시마노 휠셋 교체 정도의 업그레이드를 한 상태였습니다. 시마노 울테그라 등급이었지요. e-TAP(이탭) 세트입니다. 이제 설치합니다. 변속이 무선이라, 케이블이 없지요. 깔끔해집니다. 레버 장착하고 있어요~ 앞뒤 드레일러도 장착하고요. 완성되었습니다. 시승해보신 후, 만족감을 표하셨는데요. 슬램만의 딸깍 변속에 중독된 것 같다고. ^^ 앞뒤 드레일러고요. 변속레버 클로즈업 샷이 없네요. ^^; 바테이프도 새롭게 감아주었습니다. 단점이라면.... 배터리 충전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40분이면 충전이 되고요. 칼 변속에 누르는 힘도 절감되고, 자동트리밍이 되어서 생각없이 변속해도 알아서 균형을 .. 2018. 5.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