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튜닝

[일산 브롬톤] 안장? 나는 폼 나게 뽑는다~

by Dreambike 2015. 1. 10.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아이템이 출시되었습니다. ^^ 자전거 구매시 피팅을 하는데요. 그중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안장 높이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브롬톤은 폴딩자전거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손님들께서 표시를 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나왔네요. ^^

 

 

이 물건이 바로 내 키에 맞게 시트포스트를 뺄 수 있는 장치 되겠습니다~ 그럼, 장착해 보겠습니다.

 

 

먼저, 시트포스트를 정해진 위치까지 뽑습니다. 그리고는 표시를 해둡니다.

 

 

그 다음에는 뺄 수 있는 만큼 빼주어요. 완전히~

 

 

그리고 맨 아래쪽에 인서트를 대고요. 표시해둔 부분과 비교해서 얼만큼 잘라낼지 결정하는 겁니다.  

 

 

싹둑 오리면 됩니다~ ^^

 

 

이번에는 이만큼 잘라냈는데요. 오차가 있었다거나, 키가 조금 더 큰 사람이 타게 되면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가 더 작은 사람이 타게 되면, 새 부품을 쓸 수밖에 없다는 사실)

 

 

시트포스트를 완전히 뽑아낸 후에 인서트를 집어 넣구요~

 

 

안장을 다시 장착하면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정말 편안함을 주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클램프 레버를 조이지 않은 상태에서도 더 이상 뽑히지 않네요. ^^ 키가 180cm 이상인 분들은 대부분 안장을 끝까지 뽑잖아요. 끝까지 뽑을 수 있다는 것이 은근히 편하거든요. 이젠 누구나 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